순천
순천소방서 저전119안전센터에서는 소방시설 안전관리 콜센터·도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사입력: 2020/07/07 [12: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민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민국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에서는 ‘소방시설 안전관리 콜센터’라는 민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센터는 소방시설 점검장비의 사용 및 구매 비용 부담 등을 덜어 드리기 위해 자체점검 장비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특정소방대상물의 관계인 등은 연 1차례 이상 소방시설 등을 자체 점검하고, 그 결과를 점검일로부터 30일(2020년 8월 14일 부터 점검일로부터 7일이내로 변경) 이내 관할 소방관서 등에 제출해 주셔야합니다.

 

 

그동안 영사 사업장의 관계인들은 작동기능점검을 육안점검에 의존하고, 소방시설 점검 장비 구매 비용 부담으로 사용을 기피해 왔습니다. 콜센터를 이용하신다면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사업장이나 소규모 대상 관계인은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기 퓨즈, 유도등(표지) 등과 같은 단순 소모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도 콜센터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소방관서에서 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가급적 현지 방문하여 장비사용법과 점검방법을 교육 실시하고 직접 소모품 교체 등 적극적인 소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소방시설 안전관리 콜센터 적극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