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여름철 재난안전사고 대비‧대응태세 점검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0/07/15 [17: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15일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여름철 재난안전사고 대비‧대응 태세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 9일에 개최한 2020년 여름철 시민생활안전 대책 보고회와 관련해 그간의 추진사항과 구체적인 대응 계획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자리로, 폭염 대비 취약계층 보호 방안, 공사장 풍수해‧폭염 대응 계획, 둔치주차장‧지하차도‧자전거도로 통제 계획 등 다양한 대책이 보고되었다.

 

회의에 앞서 박신환 부시장은14일 장마전선 북상과 호우 예보에 따른 대비를 위해 관내 대규모 공사장 2곳(오남읍, 호평동)을 방문하여 호우에취약한 절토사면, 성토부 보호 조치사항과 우기철 비상대응계획에 대해 점검을실시했다.

 

박신환 부시장은 “관행적인 대응이 아닌 올해의 호우 특성, 지역별 특성에 맞게 매번 변화된 대책을 추진하며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며, “19일에 시작되는 장마에 대비하여 취약지역을 다시 점검하고 장마가 종료될 때까지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남양주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고있으며, 기습적인 호우에 대비하여 배수펌프장, 예경보시스템이 즉시 가동할수 있도록 가동태세를 유지하고, 수방자재를 사전에 확보하는 등 선제적이고 빈틈없는 사전 대비로 시민들의 안전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