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
광주시, 2020년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09/04 [12: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올해 민방위 집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통합해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민방위교육은 1~4년차 민방위대원 및 지역·직장민방위대장은 연 4시간씩 집합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은 온라인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 1시간을 받아왔다.

 

이번에 실시하는 사이버교육은 우리시에 주소지를 둔 모든 지역민방위대원 및 직장민방위대장을 포함한 전 대원이 해당되며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1시간 교육만 받으면 된다.

 

교육일정은 오는 12월 1일까지며 광주시청 홈페이지 배너 접속 또는인터넷포털사이트에 ‘스마트민방위’를 검색하고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www.cdec.kr)에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1시간 교육을 수강하고 평가를 거치면 올해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광주시 민방위 대원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이번 비대면 사이버 민방위교육 실시에 민방위 대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및 보급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2020년 한시적으로 헌혈을 한 대원의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헌혈증 사본을 제출하면 올해 민방위교육은 이수처리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