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김포시
김포시 풍무도서관, 초등학생 진로독서프로그램 ‘내 꿈이 되는 직업’ 진행
기사입력: 2020/09/04 [15: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풍무도서관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초등학생 진로독서 프로그램 ‘내 꿈이 되는 직업’을 ‘줌’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드림프렌즈’ 대표 박정화 작가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3학년~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각 차시마다 한국사 인물과 직업을 연관지어 역사 속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체험미션을 통해 직접 직업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총 4차시로 <1강-15세기 발명왕 장영실 : 로봇공학자>, <2강-데이터 명장 이순신 : 빅데이터 전문가>, <3강-조선의 글씨 천재들 : 캘리그라퍼>, <4강-꼬레아 우라! : 법조인(변호사)>로 진행된다.

 

박정화 작가는 와이즈멘토와 남양주 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 진로진학 멘토로 일하며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저서로는 「이야기한국사」, 「공부 1등하는 법」, 「살아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이 있고 저서를 바탕으로 한국사와 진로 탐색을 융합하여 재미있는 체험 위주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9월 7일(월)부터 김포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go.kr/pungmu/index.do) 또는 전화(☎5186-4867)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