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지역시민 구성‘의왕 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놀이터 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2020/10/23 [10: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역시민 구성‘의왕 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놀이터 음악회 개최     ©의왕시

 

의왕시의 실력 있는 음악인들이 모여 올해 창단한 민간동호회‘의왕 챔버오케스트라’가 지난 20일 학의동 내에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 3곳(백운하늘샘, 백운솔빛, 백운푸르내)을 방문해 찾아가는 음악회‘클래식 놀이터’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이나 특별활동이 없던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이번 음악회는 오랜만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챔버오케스트라는 지난 5월, 학의동 내 어울공원에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해‘산책길 콘서트’를 개최해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클래식 놀이터 음악회에서는‘학교 가는 길’,‘아기상어’, ‘넌 할 수 있어’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선곡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백운하늘샘어린이집 정영숙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바깥 활동도 제한되고 특별활동도 못 해 답답한 상황에 이렇게 직접 찾아와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아이들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또 듣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며 음악이 주는 힘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왕 챔버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음악으로 도움이 되는 연주들을 준비 중이며 시민들이 주축이 된 팀인 만큼 공익적인 활동에도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