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케어안심주택-희망家’개소
기사입력: 2020/10/23 [16: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22일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지속적이고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케어안심주택-희망家 1호’의 개소식 및 집들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케어안심주택-희망家’는 병원 퇴원 어르신이나 집중케어가 필요한 재가어르신들에 안정적이고 독립된 주거환경과 보건, 의료, 복지, 돌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케어안심주택-희망家’에 입주한 세대는 70대의 독거어르신으로 천식, 심장질환 등 여러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며 월세를 내지 못할 정도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다.

 

입주에 앞서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싱크대 교체, 도배, 장판, 안전바 설치, 신발장 의자 설치, 문턱 제거 등 주거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어르신 맞춤형 생활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비접촉생체감지센서 설치, 방문진료서비스, 병원모심카, KT텔레캅 긴급출동 서비스 등 24시간 돌봄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케어안심주택 내에서 원활한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돌봄활동가가 입소자들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 입주자는 “케어안심주택에 입주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입주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부희망케어 신영미 센터장은“케어안심주택 입주를 축하드리며 남양주시는 어르신에게 방문진료, 식사 지원, 이동 지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