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진화하는 변액연금-원금+수익으로 확실한 노후준비
안전성에 수익성까지-변액연금으로 노후준비
기사입력: 2010/11/26 [17: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성환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변액연금으로 넉넉한 노후준비를 

 
다시 살아난 변액연금
 

변액연금시장에 다시 바람이 불었다. 주식시장이 다시 살아나면서 과거 몇 년간 침체되어 있던 변액연금 시장은 다시 활기가 일고 있다. 시중은행의 정기적금금리가 낮은 데 불만을 가진 고객들은 활기를 찾은 변액연금시장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변액연금은 이제 노후 준비를 위한 대표적인 금융상품이 되었다. 그러면 변액연금을 가입할 때 준비해야할 정보들을 알아보기로 하자.
 

변액연금의 변신
 
변액연금은 보험료가 특별계정에 들어가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되어 그 실적에 따라 연금액이 변화되는 연금상품이다. 실적배당형 상품이기 때문에 그 수익과 손실은 계약자에게 귀속이 된다. 전통적인 일반연금상품은 낮은 공시이율로 인하여 물가상승률에 대비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인플레이션 인상에 따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변액연금에 가입하고 있다.
 변액연금은 투자손실이 가입자에게 귀속이 되지만 요즘에는 그 부분에 대한 대응으로 연금개시시점까지 유지 시에는 원금을 보장해주고 있다. 투자 상품이면서 유일하게 원금을 보장해주는 기능을 가진 것이다. 이런한 기능은 변액상품의 위험을 보완하기 때문에 투자성향이 안정적인 고객들도 안심하고 가입하고 있다.
 또한 10년 이상 유지시에 비과세 기능으로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젊은 고객들은 거치기간을 길게 두어 복리효과를 누리는 장점 또한 있어 가능하면 일찍 적은금액으로 가입해 오랜 기간 거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변액연금 가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점

변액연금은 안정적인 공시이율로 운용되는 전통적인 연금상품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연금보다 비교해보고 체크해 보아야 할 점들이 많다.
 일단 10년 이상 유지가 가능한 지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둘째는 종신으로 연금을 수령하려면 경험생명표가 가입시점에 적용이 되는지 알아봐야 한다. 셋째는 안전성을 따진다면은 스탭업이나 롤업형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하지만 기능적인 측면이 많을 수록 사업비는 많다는것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주식과 채권에 투입되는 비중을 잘 살펴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해야 한다.
 
노후준비에서 기억해야 할 것

 노후준비는 인생의 반을 준비하는 계획이다. 이러한 큰 문제인 노후준비는 전문성을 가진 설계사와 함께 준비해야 한다. 은퇴 시기는 계속해서 빨라지고 수입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만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본인이 생각하는 완전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필요하다. 전문설계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재무 설계를 받도록 하자.
 연금비교사이트 ‘연금나라(www.yungumnara.com)’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은퇴플랜을 세워보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변액연금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