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콕! 가족 놀이터’ 사업 실시
‘힐링정원· 다섯가지 액자’ 만들기 활동 키트 배부, 슬기로운 가정 생활 도모
기사입력: 2020/10/30 [12: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콕! 가족 놀이터’ 사업 실시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경석) 주관으로 온라인을 통해 선 예약한 구리시 관내 아동 청소년 500명에게 아동청소년분과 사업 ‘집콕! 가족 놀이터’ 활동 키트를 3개 기관(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청)에서 배부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아동·청소년들의 대면 활동이 제한되고, 외출 자제, 온라인 수업 등으로 가정 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함으로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높이며 소소한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활동 키트는 원예 활동 중 하나인 힐링정원(테라리움) 만들기와 가족에게 듣고 싶은 말! 다섯 가지 액자 만들기로 구성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를 통해 구리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코로나19 시대에도 행복감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관련 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아동청소년분과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활동 키트를 수령받은 가족들이 참여 결과물을 제출하면 추후 온라인을 통해 심사하고 선정된 30 가정에게 시상을 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