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수원 지역 마을공동체 활동’온라인으로 공유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14일까지‘주민제안 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개최
기사입력: 2020/12/01 [10: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 지역 곳곳에서 올 한 해 동안 추진된 마을공동체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1~14일 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2020 주민제안 공모사업(공동체 분야) 랜선 성과공유회’를 연다.

 

올해 4개 구(장안구 11·권선구 17·팔달구 13·영통구 26)에서 진행된 67개 마을공동체 활동을 볼 수 있다.

 

▲마을공동정원 관리·텃밭 활동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해와 달 행복을 짓는 사람들’(권선구 구운동) ▲다문화 가정이 모여 나라별 문화를 체험하는 ‘다문화 꾸며드림’(장안구 파장동) ▲단지 안 환경 개선 활동을 하는 ‘민영루이스봉사단’(팔달구 화서동) ▲직장 여성들을 위한 자조 모임 ‘매탄좌충우돌그리고공감’(영통구 매탄동) 등 다채로운 마을공동체 활동을 소개한다.

 

랜선 성과공유회와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2020 우수 마을공동체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2020 주민 제안 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 페이지(http://wzine.kr/sscf/index.html)에접속해 각 사업을 확인하고, 활동이 우수한 마을공동체에 투표할 수 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온라인 투표와 서면 심사를 거쳐 8개 우수 공동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팀에는 수원시장·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명의 표창이 수여된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공동체 활동 성과 공유회를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면서 “많은 시민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랜선 공유회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원시·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최하는 ‘주민 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빈센조' 송중기, 한 컷으로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