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심청효행대상 전국 공모 특별상 수상
기사입력: 2020/12/22 [15: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심청효행대상 전국 공모 특별상 수상     ©포천시

 

포천시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 청소년이 (재)가천문화재단에서 실시한 ‘제22회 심청효행대상 전국 공모’에서 심청효행상 부문 특별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제22회 심청효행대상은 (재)가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천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의 효행상으로, 전국에서 응모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친 후 수상자를 확정했다. 

 

이번에 특별상을 수상한 청소년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족을 최선을 다해 보살피며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빵빵한 봉사단’과 ‘문화기획봉사단’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평소 독서를 통한 작문 실력을 키워 ‘2020년 포천시늘푸른청소년예술제’ 문학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과 100만 원 상당의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추천기관 교육 기자재 증정 등이 제공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6학년과 중등1학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는 중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