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활용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 출간
새해 건강결심, 채소로 더 건강한 ‘그린테이블’ 시작해요!
기사입력: 2020/12/28 [11: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연두, 채소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채소 집밥 레시피북발간

- 온라인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던 요리에센스 연두의 채소 레시피로 건강한 새해를 응원

- 28일부터 3주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공개

 

 

▲ 연두 채식 레시피북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 김유진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8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새해맞이 채소로 건강해지는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레시피북을 선보인다. 이번 레시피북은 비건, 채식 지향인 사람뿐만 아니라,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으로 뉴요커를 위한 비건 레시피 개발 경험과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가 바탕이 되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집밥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길 바라며 레시피북을 준비했다. 이번 레시피북은 주위에서 식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고, 재료 손질 및 조리과정이 간단한 59가지의 레시피들로 구성되었다. 채소를 데치거나 볶는 등 최소한의 조리법에 초간단 연두 양념을 더 하면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린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펀딩에 참여하면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레시피북과 행주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특별한 이벤트로 펀딩 내용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요리에센스 연두순, 연두 청양초 2종을 무료로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펀딩은 1228일부터 117일까지 3주간으로 새해맞이 채소로 건강하기캠페인으로 1,000부 한정으로 판매된다.

 

순식물성 100%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우리맛 에센스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매직소스라 불리며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는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FABI Awards’에서 순식물성으로 요리가 맛있어지는 가장 혁신적인 방법이라는 평을 받으며 올해의 혁신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연두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100% 콩발효로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아 채소를 맛있게 먹고 싶어 하는 비건, 플랙시테리언 등 채소 위주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지구를 위한 가치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2019년 소비자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연두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환경이나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 윤리적 가치를 중시하는 그린슈머가치소비가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채소 위주의 식습관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오래전부터 장을 활용해 채식을 즐겼던 조상의 지혜가 담긴 요리에센스 연두  레시피가 우리 모두의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맛있는 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