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배우 김영철과 함께하는 소사도시재생지역 한 바퀴
1월 9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고마워라 인생아, 경기도 부천 편> 방영
기사입력: 2021/01/05 [11: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소사 도시재생사업지 ‘정지용 향수길’     ©부천시

 

2021년 1월 9일 오후 7시 10분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104화에서 ‘고마워라 인생아’ 경기도 부천 편이 방영된다.

 

부천시는 2016년 소사본동 노후화 지역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소사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홍보해왔다.

 

도시재생과는 유명 방송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를 유치하여 전국에 소사 도시재생사업지를 비롯해 부천의 방방곡곡 이야기를 소개한다.

 

<고마워라 인생아, 경기도 부천>편에서는 만화박물관과 부천중앙공원을 시작으로 심곡천, 소사 도시재생사업지 ‘정지용 향수길’과 ‘소사공간’을 그려낸다. 또한, 진영중학교 만학도 할머니, 가짜 이모 조카의 만둣집, 은주전자 장인 등 다양한 부천시민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규호 도시재생과장은 “부천 소사본동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노후한 거리와 환경뿐만 아니라 주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어 굉장히 매력적으로 변한 지역”이라며 “이번 방송이 소사 도시재생사업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여 도시재생 선진지로서 도약하고, 더 나아가 부천시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