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1/01/11 [12: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수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1월 18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650명 선착순 접수

-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 온라인 신청 및 읍·면·동 방문 신청

 

 

□ 원주시는 올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지원·공급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18일부터 사업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미래세대의 건강을 확보하고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농림수산식품부 공모사업에 강원도가 선정되면서 원주시도 함께 참여하게 됐다.

 

□ 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다.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임신·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산모수첩)를 제출하면 된다.

 

□ 단,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지원을 받는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되면 임신부터 출산·이유기까지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12개월(연 48만 원 수준)간 공급하며, 지원 한도는 임산부 1인당 연 48만 원(자부담 9만 6천 원)이다.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임산부의 필요와 기호에 따라 직접 품목을 선택해 주문하거나 이미 구성된 꾸러미 상품을 구입하면 된다.

 

□2019년 원주시 출생아 2,163명의 30%인 650명에 한해 시범적으로 추진하며, 추후 예산확보 등을 통해 사업 대상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 원주시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은 물론,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확대로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가능해져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의 상생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과 친환경농업팀(033-737-4135)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