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2021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1/01/28 [12: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변창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홍성군, 2021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_광천읍사무소, 광천도서관 전경     ©홍성군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선정으로 독서환경 개선과 도서관업무 전문성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9개월간 1명의 순회사서를 배치하여 도서 선정, 정리, 대출서비스 및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운영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작은 도서관의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운영 내실화로 주민들의 독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2021년에도 작은도서관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올해 예정 되어있는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사업과 작은도서관 활동지원사업 등을 추진해나가는 동시에 광천공공도서관의 내실 있는 운영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재)성동문화재단에서 주관하며 인력이 부족한 작은도서관 2~3곳에 전문자격을 가진 사서를 파견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천공공도서관 도서관팀(041-630-92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한소희, 사랑스러운 주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