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시장 공략 본격화
스페인, 미국, 중국∙∙∙ 이제 영국에서도 연두해요~!
기사입력: 2021/02/18 [10: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유진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선데이 타임스’ ‘디쉬’ 등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돼

- “샘표의 75년 콩 발효연구의 결정체, 요리 시간은 줄이고 맛은 높이는 순식물성 제품”

- 100% 순식물성 연두 하나로 채소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호평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앞세워 네덜란드, 독일, 인도, 호주 진출 예정 

 

 

“건강하고도 간편하게 요리의 깊은 풍미를 더하고자 한다면, 연두만 있으면 충분하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식물성,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요리의 맛을 살려준다. 

소금이나 기름,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가 돼서 건강에도 좋다,”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 스페인, 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이다”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시간까지 단축시키는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지면에는 연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파스타와 채소 수프 등 레시피도 함께 실렸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라고 말하며 연두를 주목했다. 

 

 

  © 김유진

 

 

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며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연두는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를 비롯한 세계 유수 식품박람회에서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까지 고려하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는 혁신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현재 미국, 스페인, 중국, 영국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인들로부터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특히 채소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데 탁월한 매직소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샘표는 올해 네덜란드, 독일, 인도, 호주 등에도 연두를 수출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펜트하우스2' 김소연&최예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