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공감 연수 첫발 내딛어
기사입력: 2021/04/01 [16: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이 지난 31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차 고교학점제 학부모 공감 연수’를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진행했다.

 

어제에 이어 4월 6일(2차), 4월 13일(3차)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고교학점제 학부모 공감 연수는 자녀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각자의 적성과 소질대로 미래 사회를 살아나가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량을 함양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관련 동영상은 구리남양주학부모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일주일간 탑재된다.

 

이번 1차 연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이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과정 중심 평가의 필요성에 대한 주제를 다뤘으며, 450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2차 연수에서는 실제로 고교학점제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의 사례를 통해 고교학점제에서는 어떻게 학교생활을 하는지 안내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3차 연수에서는 고교학점제에서의 진로 진학 지도를 주제로 학부모의 자녀 진로 설계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신숙현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학부모님의 정책 이해와 공감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연수로 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2022년 도입될 경기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