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천시와 함께하는 한방아토피치유체험캠프 안내
6명의 한의사와 함께하는 <아토피에존> 캠프
기사입력: 2011/05/30 [14: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효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성공리에 개최한 제천에서 한방도시,건강도시 제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 아토피특화지구로서의 제천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제천관내 6명의 한의사로 구성된 한방아토피임상연구회<아토피에존>과 공동으로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2일로 한방아토피치유체험캠프를 주최합니다.


대상은 전국의 초등재학 아토피환아 40명과 보호자 40명으로 하며 참가한 환아에게는 3회에 걸친 한방전문진료와 제천천문대 현장학습, 약초향낭만들기, 택견따라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개선의 희망과 자신감을, 그리고 보호자에게는 아토피에 대한 개념과 식이관리,섭생관리 및 목욕관등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모닥불 소공연,육아경험 좌담회,건강간식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토피에 대한 바른 이해와 건강한 우리아이 피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원어민영어도우미와 함께하는 잉글리쉬 토킹 타임은 놀이를 통해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토록 기획되었고 캠프기간내내 세명대학교 한의학과에 재학중인 예비한의사들이 환아들의 보호자겸 진행요원으로 참여함으로써 환아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도와주는 동시에 진료에 필요한 세세한 정보를 체크, 보다 효율적인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조하는 역학을 합니다.


이에따라 참여 환아들은 개개인에 따른 보다 적합한 진료를 받게 되며 캠프종료시 가정에서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는 개별 처방약을 공급받게 됩니다.


청정지역 제천과 아토피특화진료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계획된 프로그램이니만큼 참여한 환아들과 보호자들은 기존의 여느 아토피캠프보다 만족도 높은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토피치유체험캠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afe.naver.com/jcatopy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성원에 따라 캠프개최전까지 가능합니다.



제천,단양한의사회 회장,한방아토피임상연구회<아토피에존>회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