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천안동남경찰서] 전화금융사기 특별 예방 비대면 홍보활동 펼쳐
아파트 관리소와 협업, 피해확산 선제적 차단을 위한
기사입력: 2021/04/20 [14: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총경 백남익) 청수파출소(소장 조태형)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17일까지 지역안전순찰 병행으로 파출소 관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 13개 단지 11,719세대 입주민을 대상으로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특별 예방을 위한 비대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최근 IT 기술발전에 따라 날이 갈수록 범죄수법도 다양화·첨단화·대형화 되는 반면 코로나 상황으로 아파트 관리소와 입주민들과의 소통 부재인 점을 감안, 대단위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소와 협업으로 승강기 게시판 등 SNS를 활용한 비대면 홍보활동으로 피해확산을 선제적 차단하는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특히, 보이스피싱 수법이 주로 신용도 향상, 추가 대출을 받기 위한 대환대출 등의 명목으로 더욱 취약해진 서민층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범죄수사·예금보호를 이유로 계좌이체·현금인출을 요구하면 100% 보이스피싱’이라는 5가지 수법 등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 홍보용 전단지를 출입구 게시판 등 적의장소에 부착했다.

 

한편, 조태형 파출소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사람 간 접촉이 최소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자녀 납치, 경찰·검찰·금감원 직원 등을 사칭하여 현금과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는 100%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무조건 112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