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 기업 애로 해결 위한 기업 밀착형 소통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1/05/21 [16: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공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들이 당면한 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는 기업 밀착형 소통 행정으로 관내 기업체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21일 시는 중소기업 옴부즈만(박주봉)과 함께 산업용 밸브 및 관이음 조인트 등을 제조·생산하는 수동면 소재의 ㈜원일산업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관계자들은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지원 확대(지원 기간 연장, 관련 사업 증대) 및 신제품 개발·특허 지원 등 기업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남양주시 이용복 산업경제국장은 “중앙-지자체-업체 간 기업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관내 기업체에 해결하기 어려운 애로 사항이 있다면 찾아가는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신규·영세기업의 애로 사항을 청취·진단·해결하기 위한 ‘365 기업 애로 해결 기동반’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상담 서비스 ‘기업 사랑방’을 운영하고, 어려운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 기업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