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
[파주시] 파주시, 온라인 면접 고민 끝!‘실전 모의면접’개최
비대면 채용 실전 감각 익히고, 1:1 코칭 피드백까지 한번에
기사입력: 2021/05/24 [15: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바뀐 채용시장에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제3회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자들 모두 참관 하에 현직에 있는 인사 담당자(면접관 2명)와 참여자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1:1 면접 종료 후 ▲1분 스피치 방법 ▲면접태도 피드백(장단점) ▲면접에티켓(자세, 표정, 말투, 목소리, 발음) 등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실전과 같은 면접경험은 자신의 면접역량을 진단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NCS공기업부터 일반 기업체까지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파주시청 홈페이지(새소식)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5월 24일부터 6월 10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제2회 실전 모의면접에서 최우수를 받은 청년 박주희씨는 “온라인 실전 모의면접을 통해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 깨닫게 됐다”라며 “면접관의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으면서 개선해야 할 점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이 실제로 면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고 컨설팅을 받기에도 부담이 될 것”이라며 “실전과 같은 면접경험은 자신의 면접역량을 진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를 통해 원하는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실전 모의면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또는 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031-940-5102)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