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
[양평군] 양평군, 취약계층 아동 자립 지원‘디딤씨앗통장’후원자 모집
기사입력: 2021/05/25 [12: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는 ‘디딤씨앗통장’의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통장을 개설한 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저축하면 국가와 지자체가 월 최대 5만원 이내 저축 금액을 1대1로 매칭해 지원해주는 제도로,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진출 시 필요한 초기 비용 마련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아동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의 보호아동, 가정위탁 보호아동, 장애인생활시설 보호아동, 소년소녀가정 아동,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 등이다. 시설보호 아동의 경우 만 18세 미만까지 매칭 지원이 이뤄지며,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의 경우 만 12세부터 만 18세 미만까지 일정 연령 동안 매칭 지원이 이뤄진다.

 

적립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기술자격 취득, 취업 훈련, 창업지원, 주거 마련 등의 자립을 위한 목적으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자립 사유가 없는 경우 만 24세가 지난 후에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디딤씨앗통장 대상자들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저축이 쉽지 않아 매칭 지원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취약계층 아동을 후원해 저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아동이 자립하는 데에 큰 기반이 될 수 있어 많은 후원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

 

한영란 주민복지과장은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대학 진학이나 사회 진출 시 필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취약계층 아동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작은 마음을 더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디딤씨앗통장 후원은 정기 후원 및 일시 후원 중에 선택 가능하며, 디딤씨앗 홈페이지 혹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