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광주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 제2회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 개최
기사입력: 2021/05/25 [16: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광주시협의회는 지난 20일 ‘2021 청소년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광주시 통일 골든벨에는 관내 4개 고등학교(경화여고, 광주고, 광주중앙고, 초월고) 학생 12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통일 골든벨’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의 정립 및 미래의 통일주체로서의 역할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퀴즈방식을 통해 역사와 통일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컴퓨터실에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아나운서들의 안내에 따라 문제를 풀어나갔다. 진행방식은 온라인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탈락 없이 객관식 20문제를 풀고 점수가 높은 10명의 학생은 서술형 문제로 순위를 정했으며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0명의 학생은 경기도대회의 출전권과 장학금을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쉬움이 있지만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에서도 광주시의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민주평통과 교직원,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협의회는 자문위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이번 통일 골든벨 장학금 800만원을 조성했으며 매년 시민들을 대상으로 ‘통일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통일골든벨’과 ‘청소년 통일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