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사)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군 초·중·고등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관내 재학생 20명 선발···1인당 월 40만원씩 1년 동안 지급
기사입력: 2021/05/26 [14: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이사장 성삼제, 이하 ‘협회’)가 양양군 관내 초·중·고등학생 2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한다.

 

협회는 장학 사업을 통한 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관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26일까지 가정형편이 어려운 재학생을 대상으로 양양군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발하며, 선정된 학생에게는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월 4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은 양양군 현북면 중광정리에 51실 규모의 연수원 객실을 갖추고 올해 1월 오픈하였으며, 연수원 안에 위치한 북카페는 약 1만3천여 권에 달하는 도서를 갖추고 있다.

 

책과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된 ‘솔향기 언덕’ 북카페는 창밖으로 청정양양의 자연과 향취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양양군 관내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장학 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