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예천군, (사)한국미협 예천지부 회원들과 간담회 개최
- 예천군립 박서보미술관 건립 의견 수렴 -
기사입력: 2021/05/28 [12: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예천군, (사)한국미협 예천지부 회원들과 간담회 개최     ©예천군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7일 오후 5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군립박서보미술관 건립에 관한 의견수렴을 위해 (사)한국미협 예천지부 회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김학동 군수, 임휘삼 예천지부장 외 25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회원들은 미술관 건립 목적과 추진과정, 향후 추진 절차, 사업계획, 사업비 등 미술관 건립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 설명을 들은 후 미술관에관한 궁금한 사항과 지역 예술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임휘삼 지부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분야가 직격탄을 맞아 많은 예술인들이 힘겨워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술관 건립은 꿈과 같은 소식이며단색화의 거장인 박서보화백의 미술관이 건립되는 것은 예술인으로서 영광”이라며 “예천군을 넘어 우리나라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예천미협에서도 힘을 보태겠다.” 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어려움 속에서도 예천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감사드린다.”며 “예천군립 박서보미술관이 건립되면 지역 미술작가들의 권위는 물론 예천의 예술 위상도격상될 것으로 예상돼 미협회원들의 협조를 바라며 무엇보다 군민의 동의가 가장 우선이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2021년 8월 문체부 공립미술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심사를 위해 차질 없이 준비 중에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