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올 여름 구청 진로체험하고, 학비도 벌고..
- 금천구,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기사입력: 2021/05/31 [10: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중 구정제안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자신들이 기획한 구정 사업을 구청장에게 발표하고 있다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구정에 대한 이해와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 1일(화)부터 10일(목)까지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총 100명으로, ‘일반선발’ 70명과 ‘우선선발’ 30명이다. 구는 지난해부터 선발인원을 2배 확대해 관내 대학생들에게 좀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 근무지에는 ‘글로벌인재학당’, ‘지역아동센터’, ‘진로진학지원센터’ 등 구가 지원하고 있는 지역교육사업장도 포함되어 있어, 관내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후배들의 멘토가 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접수 시작일(6월 1일) 기준 현재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문대 이상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근무자와 예비대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학점은행제(학원) 학생 등은 제외된다.

 

‘우선선발’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지정된 자 혹은 그 자녀, 자녀 3명 이상 세대, 장애인 본인(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본인, 대학입학 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이 있는 자이다.

 

아르바이트생으로 선발되면 7월 5일부터 30일까지 구청, 동주민센터, 유관기관 등에서 행정업무 보조, 현장업무 지원, 행사지원 등 업무를 수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의 시간 중 근무부서의 일정에 맞추어 1일 5시간 주 5일 근무하며, 급여는 중식비 포함 1일 52,700원으로 만근 시 약 125만원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통합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 14일(월) 공개전자 추첨을 통해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매년 진행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앞 둔 청년들이 진로체험의 기회를 갖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조금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아르바이트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10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