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최우수
기사입력: 2021/06/03 [12: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최대호 안양시장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최우수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양시는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에서 열린 ‘2021년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공모대회에서 신산업 473조 세계시장 물꼬를 튼 행정혁신 사례인 ‘애자일(Agile) 규제혁신으로 행정의 뉴딜을 선도하다’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거버넌스센터가 주관, 올해로 3회를 맞은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의 확산과 지방정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최 시장은 2018년 민선 7기 안양시장에 취임하며 신산업·신기술 기업의 어려움과 시민의의생활 속 작은 불편까지 해결 가능한 해소책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애자일 규제혁신’을 안양시 행정에 도입했다.

 

규제의 발굴부터 해결까지 전 과정을 시민기업참여단, 규제개혁위원회,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등 각계각층이 함께 하는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유연한 조직운영, 보고체계 개선, 전국최초 특별승진 등 공직에도 애자일한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었다.

 

그 결과, 3년간 3백여건의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세계최초 신기술 의료기기 시장진입 등 6개 신산업의 473조 세계시장의 물꼬를 트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와 같은 공로로 최 시장은 금번 대회에서 기초 자치단체에서는 유례없는 우수한 정책으로 꼽혀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이룬 성과라며, 처음도 끝도 시민행복을 목표로 앞을 향해 나갈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