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영양군]영양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애국애족 정신을 교훈삼아 행복영양 만들기에 최선
기사입력: 2021/06/03 [15: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오는 6일(일) 영양호국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 감염증의 장기화로 고연령 국가유공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오도창 영양군수, 장영호 영양군의회의장, 윤주철 영양경찰서장 등 주요기관장과 보훈단체장 및 유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규모를 축소하여 간소하게 진행한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후 10시 정각 전국 사이렌 소리에 맞춰 추모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으로 진행되며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참석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추념식 규모를 축소하지만,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은 변함이 없으며 그 분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교훈삼아 군민이 행복한 영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고 고귀한 희생을 가슴깊이 새기겠다.”며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군민들도 각자의 생활공간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한 추모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