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태백시] 태백시, 찾아가는 진로 뮤지컬 교육 실시
한여름 밤의 꿈 -
기사입력: 2021/06/08 [11: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찾아가는 진로 뮤지컬‘한여름 밤의 꿈’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태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학생들에게‘꿈과 진로’를 주제로 하는 강연 및 뮤지컬 공연을 통해 미래 꿈의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관내 6개 학교(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3개소) 529명을 대상으로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6월 8일 장성초등학교, 장성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 15일에는 미동초등학교를, 7월 6일에는 황지고등학교, 철암고등학교를, 7월 9일 상장중학교를 끝으로 찾아가는 뮤지컬 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여름밤의 꿈 뮤지컬’은 만원버스가 그대로 지나쳐버린 버스정류장에서 불평을 하다 우연히 만난 4명의 남녀노소가 각자의 사정을 말하며점차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한여름 밤의 꿈처럼 작은 우연에서 비롯된 소통과 공감이 내 안의새로운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고,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진로를 현실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진로 뮤지컬이라는 간접 경험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을인지하고, 올바른 진로방향성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보다 다양한 분야의 진로 교육기회 제공을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