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제주시] 안동우 제주시장, 주간 간부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06/09 [15: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동우 제주시장, 주간 간부회의 개최     ©제주시

 

안동우 제주시장은 9일 오전 각 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하였다.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 코로나19 집중 방역 점검, 백신 접종 현황, 여름철 성수기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예산 신속집행 현황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안 시장은 먼저 6월 20일까지 연장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2단계 격상에 대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홍보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하며,

 
여러 사업장의 영업시간을 10시까지로 제한한 만큼 여름철을 맞아 야외광장으로 시민들이 몰릴 가능성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탑동 광장 등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간격 유지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지만, 시민들이 운동과 산책보다는 술을 마시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일시적으로 광장을 폐쇄하는 방안도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안 시장은 여름철 무더위가 성큼 다가옴에 따라 많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각 부서에서 관련 시설을 점검하는 등 행정이 해야 할 일들을 적극 점토하고 안전사고 등에 완벽히 대비하는 자세로 행정의 몫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행정의 업무 소홀로 시민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과실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안 시장은 연초부터 추진한 예산 신속집행 사안에 대해서도 일부 부서가 아직까지 신속집행 20% 추진율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당초 예산 신속집행 목표 설정 시 각 국에서 집행이 가능하다고 제출된 사업인 만큼 내부 검토가 미흡한 점을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20일 동안 신속 집행율 목표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하면서 회의를 마쳤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