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제14회 호국보훈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 공모전
- 충주문화원,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기사입력: 2021/06/11 [10: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문화원(원장 손창일)과 충북북부보훈지청(지청장 윤형중)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제14회 호국보훈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시와 충주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집단적 기억이 소멸하고 있는 이 시대에 충북 중·북부지역 학생 및 동일연령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호국보훈의식 및 나라 사랑에 대한 감수성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호국보훈 정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주제로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

 

글짓기 부분은 운문과 산문으로 운문은 200자 원고지 자율이다.

 

산문의 경우 초등저부(1~2학년)는 200자 원고기 3매 이상, 초등 중·고부(3~6학년)는 5매 이상, 중·고등부는 7매 이상으로 완성해야 한다.

 

원고지 양식은 충주문화원 누리집(http://www.cj-culture.org)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그리기 부분은 크레파스화와 유화, 수채화, 아크릴화 장르이며 초등저부는 8절 화지, 초등 중·고부와 중·고등부는 4절 화지 규격으로 완성하면 되고 아크릴화는 고등부만 해당한다.

 

접수는 방문 및 우편으로 하면 되고 글짓기 작품만 이메일(cjmunhwa@hanmail.net)로 접수할 수 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문화원 누리집과 전화(☏043-847-390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호국보훈 글짓기 및 그림대회는 지난 2019년 대회까지는 탄금대 충혼탑 일원에서 개최됐으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전으로 실시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