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구미시] 「제2기 구미시 청년정책위원회」출범
지역 맞춤형 청년정책 추진에 중심역할 기대
기사입력: 2021/06/11 [14: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0일(목) 16:0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제2기 구미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청년정책위원회는 구미시 청년정책에 관한 심의 및 자문기구로서 배용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공무원, 시의원, 청년정책 관련 분야별 전문가, 시민단체, 대학생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었다.

 

제2기 위원회는 지난 3월 개정된「구미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청년위원을 5명에서 7명으로 늘려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2021년 구미시 청년정책 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복지, 참여·권리 분야별 비전 및 목표를 제시하고 주요 사업을 소개하였다. 참석 위원들은 청년들이 피부로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안과 의견을 제시하고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아픔을 보듬고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우리 청년들은 삶 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이후 청년이 당면한 문제를 청년의 힘만으로극복하기는 어렵다는 점을 깊이 공감하고, 미래사회를 선도할 청년들의 위기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의 현안으로 청년들의권익증진과 청년행복도시 조성을 위해지역맞춤형 청년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새롭게 출범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자문을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