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
[속초시] 속초시, 스마트폰 활용 위치기반 오디오&수어 가이드 서비스 제공
열린 관광환경 조성 일환, 6. 11.일부터 본격 서비스 시작
기사입력: 2021/06/14 [11: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가 속초해수욕장 및 아바이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기반 오디오&수어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초시 열린 관광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위치기반오디오&수어 가이드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관광안내 오디오가이드 기능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수어 관광안내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인포디오(infodio)앱을 설치하여 앱을 실행시키면 속초해수욕장과 아바이마을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GPS 위치를참조하여 관광객의 위치에 최적화된 관광안내 오디오 음성콘텐츠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수어안내 콘텐츠 각 15종이 현재위치에 맞게 제공되며, 음성가이드는 한국어,중국어,영어 등 3개 언어가 지원된다.

 

속초시 관계자는“기존의 키오스크 관광안내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기반 오디오&수어 가이드 서비스 구축으로 관광객들에게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관광안내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관광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스템 개발전문가 및 수어통역사 등의 업무협의를 통해 지속적 업데이트를실시 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