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
[양주시] 양주시, 2021년 양주 도시정원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06/14 [15: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0월까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2021년 양주 도시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원 내 다양한 자연 환경요소를 활용해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함양을 도모하고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등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도시정원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요일마다 광사동 소재 하늘물근린공원과 덕정동 소재 봉우근린공원에서 총 10차시로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감성 가드닝, ▲행잉 가든 만들기, ▲다육액자 만들기, ▲수생식물 기르기, ▲곤충 놀이 키트 만들기, ▲화분에 심어가는 계절 이야기, ▲허브 식물 심기, ▲화분에 꽃 심기, ▲행복한 지구 만들기 플로깅, ▲플로깅도 하고 마음에 꽃씨도 심으러 가자!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현장경험이 풍부한 도시정원사 2명이 강사로 나서 각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소개와 함께 조경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정원문화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프로그램 참여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kunku09@korea.kr)이나 팩스(☎0505-041-0455)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 도시정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정서적 우울감을 해소하고 자연친화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공원사업과 공원관리1팀(☎031-8082-731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