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충주시, 친환경‘가정용 저녹스 보일러’교체 지원
- 가구당 20만 원 지원(저소득층 60만 원)... 16일부터 접수 -
기사입력: 2021/06/15 [09:3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는 오는 1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미세먼지와 가스비 절감을 위해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NOx)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총 1억2,000여만 원의 예산을 들여 총 580가구(일반 565, 저소득층 15)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며, 가정용 ‘저녹스(NOx)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정에는 가구당 20만 원(저소득층 6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 소유주이며, 오는 16일부터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설비업체 등)에게 접수하면 된다.

 

단 주택 소유주당 최대 3대까지만 지원되고, 신축건물 중 보일러를 신규 설치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하다.

 

신청 전 유의할 점은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 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http://www.chungju.go.kr) 공고‧고시·입찰란을 참고하거나 충주시 기후에너지과(☏850-368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