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부천시] 부천시, ‘당뇨병 집중관리의 효과평가’ 위한 연구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1/06/15 [12: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부천시민 당뇨병 미조절자(당화혈색소 7.0%) 에 대한 ‘당뇨병 집중관리의 효과평가’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연구참여자35명을 모집한다.

 

이 연구는 당뇨병 집중관리프로그램의 대조군·중재군 비교연구를 통해 2017년부터 시작한 당뇨집중상담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입증하기 위해 진행된다.

 

본 연구는 중재군, 대조군을 무작위로 선정해 진행되며, 중재군에게는 6개월간 당뇨병 집중관리 1:1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교육 2회와 총 5회 상담도 필수로 시행한다. 대조군은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지 않는다. 중재군과 대조군은 공통적으로 사전, 사후, 추후 검사를 3회 실시하며 혈당기와 소모품도 함께 제공된다. 검사항목으로는 체성분 분석,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검사가 있다.

 

또한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교육 및 정보제공을 위한 ‘고당e공부방’과 ‘부천고당센터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을 수료하면 교육자료와 선물을 제공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고당e공부방], 유튜브 검색창에 [부천고당센터]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이 시대에 면역력이 저하된 만성질환자들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부천시보건소 및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부천시민의 심뇌혈관질환 관리와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뇨병 집중관리의 효과평가’를 위한 연구참여자 모집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전화상담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센터홈페이지(http://www.bhd.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 및 신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032-678-005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