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
[양주시] 양주시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오는 7월부터 어린이 건강체험관 본격 운영
기사입력: 2021/06/15 [14: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7월부터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통합형 건강교육시설인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본격 운영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다양한 건강영역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체험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흡연 예방, ▲음주 예방, ▲신체활동, ▲영양, ▲위생, ▲성교육 등 총 6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으며, 시청각 교육과 함께 어린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병행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센터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활성화되는 오는 7월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10인 이내 소규모 그룹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9월부터는 인원이 많아 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영상과 함께 체험키트를 통해 간접체험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어린이 건강체험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설은 양주시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99)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건강습관은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필수 전제 조건”이라며 “어린이들이 건강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고 서부센터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