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배수문 의원,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06/15 [17: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배수문 의원(더민주, 과천)이 15일 기호일보가 주관하는 제1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공약이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기호자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공약이행 분야 의정대상을 수상한 배수문 의원은과천 출신 3선 의원으로서 누구보다도 지역 현안을 잘 알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현안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의정활동을 펼치며 공약사항으로 내걸었던 지역 교통문제 해결, 친환경·에너지 정책의 수립 및 지역 확대 추진, 재정 기반 확충을 통한 지역 환경 개선 등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과천시 및 지역 공공기관과 수시로 협력하고,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공약이행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배 의원은 지역주민의 건강, 복지 향상, 지역 안전 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와 교육복지 증진, 지방자치분권 확립에 기여하고자 정책수립 및 추진 등을 위한 관련 위원회 활동뿐 아니라 특수교육 지원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특수교육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제10대 경기도의회에 들어서 배수문 의원은 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자치분권위원장 및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부단장 활동 등을 통해 「지방자치법」 개정 및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제도 연구 등 지역사회와 경기도의 자치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배수문 의원은 “올해 첫 출발한 기호자치의정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런 자리를 통해 격려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의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더욱 노력하라는 채찍이라고 여기며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