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고양시, ‘2021 학교 공간혁신 워크숍’ 진행
“변화하는 학교 공간, 성장하는 학생”
기사입력: 2021/06/16 [10: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5일 백양초등학교에서 학교 공간혁신 사업 추진학교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1 학교 공간혁신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학교 공간 우수 시설 라운딩 △2020년 학교 공간 혁신 우수사례 발표 △2021년 추진학교 공간혁신의 방향성 논의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는 학교공간혁신 추진 학교의 대표 1~2명, 우수사례 발표자 등 참석자를 30명 이하로 제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아이들이 자신이 머무르는 공간에 애정을 갖고 공간을 바꾸는 과정을 통해 민주 시민의 역량을 강화해야 공간의 혁신, 나아가 교육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와 연대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혁신교육 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여한 추진 학교 관계자는 “사업 진행 과정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의견을 모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공간을 만들어보겠다” 고 전했다.

 

한편, 워크숍이 열린 백양초등학교는 일재잔재의 상징인 구령대를 복합문화놀이공간으로 재구조화해 지난해 학교 공간혁신 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학교 공간혁신 사업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마을주민 등이 설계에 참여해 다양한 수업이 가능한 공간, 지역주민을 위한 개방형 창의 공간으로 바꾸는 사업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