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광양시] 광양시,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 3기 수강생 모집
6월 14일부터 신청, SW 인재 육성교육 지속 추진
기사입력: 2021/06/16 [16: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와 전라남도는 지역 산업계 디지털 혁신과 전략산업 육성, 신기술 창업을 이끌어 나갈인공지능/블록체인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AI 국가전략(사람 중심의 인공지능 구현)’에 따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주관하고, 광양시와 전라남도가 협력해추진하는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9월~2023년 12월 SW 인재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전라남도 내 기업재직자, 대학 재학생․졸업(예정)자는 물론 인공지능/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3기 교육과정은 오는 7월 8일~9월 17일,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분야로나뉘어 진행된다.

 

인공지능 분야는 인공지능 개발에 필요한 인공지능 원리학습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AI 개발자 기본과정, 인공지능 분야의 기획과 개발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AI 프로젝트 과정, 업무활용도가 높은글로벌 AI 자격증 취득을 위한 ▲AI 자격증 취득과정등이 있다.

 

블록체인 분야는 블록체인 기획과 개발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블록체인프로젝트’ 과정으로 편성됐다.

 

교육신청은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www.innoits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61-2061, 061-339-6927)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는 광양시 커뮤니티센터 2층의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전문 교육실에서 집합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이주옥 정보통신과장은 “ICT이노베이션스퀘어를 통해 철강․항만 신소재 등 지역 전략사업육성에 필요한 4차산업혁명 핵심 SW 인재를 양성해, 광양시가 디지털 선진 도시로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