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남양주시] 푸른샘 정신재활시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6/16 [16: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 15일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시설장 박승일)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사회 통합돌봄사업 대상자 중 정신질환자의 지역 복귀를 돕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정신질환자가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은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을 발견·연계하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푸른샘 정신재활시설 박승일 시설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도울 수 있는 일을 찾던 중에 통합돌봄사업에 우리 시설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정신질환자뿐만 아니라 지역의 복지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이 지역 사회 통합돌봄사업, 특히 정신 질환 분야에서 전문적인 조언과 지원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성공적인 사업의 운영과 공고한 지역 사회 복지 네트워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진건읍에 소재한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은 공동생활 가정 운영을 비롯해 정신질환자의 사회 복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