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괴산군]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홍보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1/06/28 [14: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홍보 캠페인’ 실시     ©괴산군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괴산전통시장 및 터미널 일대에서 지난 18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지역에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 조기 발견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군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 10여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과 불안으로 힘들어하는 주민에게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음이 우울하거나 힘들 경우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 전화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우울과 정신건강 문제로 힘들어하는 이웃과 자살고위험군을 발견할 경우 즉시 전문기관으로 의뢰할 수 있도록 리플릿에 기재된 전화번호와 의뢰 방법도 적극 안내했다.

 

또한 마음이 힘들고 어려울 때 언제든 스스로 자신의 정신건강 정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무인마음건강검진기를 소개하고 자세한 사용방법이 기재된 전단지도 함께 배포했다. 

 

앞으로도 거리 캠페인, 현수막과 함께 잠재적 자살위험군에 대한 안부 문자, 전화 상담 등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자살예방 홍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생명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정신질환자 조기 발견을 위한 상담, 치료 등 통합적 정신건강 관리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 관련 문의사항은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위기상담(1577-0199) 등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