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
[청송군]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함께하는 2021 청송 지오라이프 방과후 아카데미
기사입력: 2021/07/12 [11: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 아카데미프로그램에 지질공원을 소재로 한 「청송 지오라이프」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청송군은 지질공원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세계가 인정한 지질공원에 살고 있다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생태계의 근간을 이루는 지질현상의 이해와 환경 보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청송지오라이프」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지역학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10월까지 격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9일(금) 수업에서는 신성리 공룡발자국을 주제로 1억 년 전 청송의 자연 환경과 당시 살았던 공룡들의 종류와 행동특성, 발자국이 남겨진 이유, 기후변화로 인한 공룡의 갑작스런 멸종 과정을 알아보았으며, 특히 실을 이용한 공룡 모형 만들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손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지구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학생들이 너무 익숙해 알지 못했던 청송의 지질유산과 자연환경의 가치를 알아 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송을 사랑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지질 및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