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화천군
[화천군] 화천 화악산 토마토 홈쇼핑 생방송 진출
기사입력: 2021/07/19 [10: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천군이 토마토축제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홈쇼핑 판로를 열었다.

 

화천군은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이 참여하는 공영 홈쇼핑 방송이 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편성됐다고 19일 밝혔다.

 

판매는 화악산 토마토가 생산되는 사내면의 공동 선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판매 품목은 깜빠리와 흑토마토로, 우선 2㎏ 들이 1,000상자, 약 2톤 가량의 물량이 배정됐다.

 

유명 개그맨 등이 쇼 호스트로 참여하는 이번 홈쇼핑 판매에서는 1상자에 1만2,900원인 청정 화천의 토마토를 1만1,900원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화천군이 할인 비용 뿐 아니라 택배비의 70%도 지원해 소비자들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만날 수 있다. 

 

깜빠리와 흑토마토 판매 이후 일반 화악산 토마토 판매를 공영 홈쇼핑 측과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화천 농산물 쇼핑몰 ‘화천 스마트 마켓’ (http://hwacheonsmartmarket.com)에서도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흑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껍질이 단단하고,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검은 보석’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깜빠리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와 방울 토마토의 중간 크기로 먹기 편할 뿐 아니라 비교적 높은 당도와 깔끔한 뒷맛으로 고급 요리에께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특히 화천 화악산에서 재배된 토마토는 높은 일교차로 과육이 단단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점이 특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