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예천군, 경북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 가맹점 모집
9월 중 ‘먹깨비’ 출시! 수수료 부담 줄이고 매출 증대는 쑥쑥!
기사입력: 2021/07/22 [10: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경북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를앞두고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 홍보에 나섰다.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먹깨비’는 예천군을 비롯한 11개 시·군이 시범적으로 시행하며 가맹점은 입점비, 월 사용료,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1.5%만 부담하면 된다.

 

기존 민간 배달앱은 각종 수수료 때문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이 있었으나 공공배달 앱 출시로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먹깨비 배달 앱으로 주문할 경우 지역화폐인 모바일 예천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받게되는 셈이다.

 

가맹점 가입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경북 배달앱’또는 ‘먹깨비’ 검색 후 홈페이지(https://www.mukkebi.com/)에 접속해사업자등록증과 영업신고증을 첨부하거나 전화(☎1644-7817)로 입점신청하면 된다.

 

김학동 군수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민간 배달 앱의 높은 수수료 부담으로가입을 꺼렸으나 이번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 앱이 출시되면 그 부담이 다소 완화될 것”이라며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라고 침체된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