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구미시]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대상으로 보수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7/27 [14: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 27일(화) 10:00~17:00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실시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 13명(시민대상 4명, 초등학교(54개교) 9명)을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총 5시간동안아동인권의 이해(오전), 오후에는 실제 강의 사례를 통한 개선방안에 대한 토의식 참여수업으로 진행하였다.

 

기본과정으로 아동인권의 원칙, 인권교육의 분석, 계획수립, 평가 등의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추천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오후에는 심화과정으로 인권교육의 목표, 방법론의 원칙, 방법론체험하기 등 서울인권교육센터 상임활동가의 토의식 참여수업으로구미시 아동권리교육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제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구미시는 2017년도에 아동복지 관련 경력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강사 11명을 위촉하였으며, 2019년에는 재위촉 9명, 신규 4명을 추가로양성하여 현재 13명의 아동권리교육 강사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그동안 구미시 아동들을 위해 인권강의 및 지역사회 아동권리에 노력해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우리시와 함께 협력해 주길 바란다.”며 당부사항을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