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겨울방학, 교내 화재예방에 관심을!
기사입력: 2012/01/26 [11: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세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이 영하를 훨씬 밑도는 추위로 얼어 붙으면서 사람들은 자연스레 따뜻한 열기를 찾아 불을 피우게 되고, 아이들의 불장난도 함께 늘어난다.

이러한 불의 사용은 곧 화재위험성을 증대시키는 것으로 직결되며, 특히 방학기간 중 학교에서는 인적이 드문 까닭에 자칫 대형화재로 번질 우려도 커진다.

따라서 학교 관계자는 방학 중에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사전에 그 위험성을 차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위적 노력이 필요하다.

첫째, 사무실 및 교실 등의 잠금장치를 철저히 하여 어린이․청소년 등의 불장난, 취사행위를 사전에 방지하여야 한다.

둘째, 취약시설물에 대한 소방순찰을 강화하고, 학교 진입로나 교문 주변에 주․정차된 차량으로 인해 대형소방차의 진입에 장애가 되는 지역은 소방통로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살펴야 하겠다.

셋째,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이 항상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의 초기 화재진압 훈련과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화재시 신속한 초기대응 및 학생들의 대피유도 방법을 익혀두는 것도 중요하다.

방학기간은 학교기관에 있어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때 방화관리의 소홀이 화재로 이어진다면 차후 학교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관계자는 소방시설물 점검 및 예방순찰 강화로 안전한 방학을 보내는 지혜가 필요하겠다.

 

순천소방서 예방안전담당

지방소방경 이병규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