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
[청주시] 청주시, 내덕동 도시농업학당 및 내덕기자단 프로그램 운영
- 주민들이 지역자원을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한 -
기사입력: 2021/08/11 [09: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는 내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농업학당 및 내덕기자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속적인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내덕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다.

 

도시농업학당은 도시농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개념 교육과 사례교육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한 작물재배 실습교육 등 도시농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게 되며 8월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올해 12월 15일까지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도시재생 서포터즈인 내덕기자단은 내덕동 도시재생 홍보활동 및 소식지 제작과 온-오프라인 기자단 활동 등 지역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으로 8월 20일까지 신청인을 모집하고 도시농업학당과 마찬가지로 12월 15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내덕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43-222-0891) 또는 용역 수행기관인 ㈜유알씨(☎070-4257-6646, po9412@naver.com)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본 프로그램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발굴 및 육성을 통하여 마을관리·운영을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주민들의 관심으로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가위 대기획 심수봉' 심수봉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