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
[울릉군] 울릉군, 식품접객업소 방역 합동일제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1/09/02 [12: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릉군은 지난 31일 민‧관‧경 합동 방역점검단을 구성하여 느슨해진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유흥주점, 식당·카페 등 식품접객업소 일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동 방역점검단은 환경위생과 위생팀‧울릉경찰서 생활안전계‧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6명으로 구성하였으며31일 오후에는 식당‧카페, 20시 이후 유흥주점을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하였다.

 

주요 점검내용은 ▲ 5명이상 사적 모임 금지 ▲ 출입자명부 작성 여부 ▲ 테이블 간 거리두기 등 밀집도 완화 여부 ▲ 거리두기 단계별 기본방역수칙 준수 등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특히 영업주를 대상으로 안심콜 의무 사용‧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안내하였으며, 위반사항 적발 시 과태료 처분 및 구상권 청구, 각종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주지시켰다.

 

군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전까지 지속적으로 방역수칙 점검‧단속할 계획이며, 행정 지도 후 위반사항이 재차 발견될 시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이행할 방침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동참을 당부하며영업자분들이 조금 더 힘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면서 “자율적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하면서 위반 행위에 대한 단속도 함께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