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춘천시] 국민지원금, 춘천시민 24만5,231명 지급…6일부터 신청
- 코로나 상생 국민진원금 1인당 25만원, 대상 24만5,231명 추산
- 신용·체크카드, 춘천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연말까지 사용 가능
기사입력: 2021/09/03 [15: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체 춘천시민 중 24만5,231명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전망이다.

 

춘천시정부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한다.

 

시정부에 따르면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은 춘천시민 24만5,231명으로 1인당 25만원을 신용·체크카드, 춘천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대상자가 원하는 지급수단 중 선택해 받으면 된다.

 

국민지원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처는 춘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이다.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시정부는 추진단을 구성하고 콜센터(250-3500)와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전담 창구, 찾아가는 신청 등을 구축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는 춘천시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다.

 

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지급 수단별 신청 방법을 살펴보면 먼저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ARS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앱 등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신청 다음날 충전)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이다.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며, 본인 명의 카드만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은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충전을 원하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춘천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신청은 모바일은 춘천사랑상품권 앱과 간편결제 앱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종이형은 춘천시 온라인 홈페이지(https://support.chuncheon.go.kr)에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은 13일부터 진행하며 춘천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특히 대상자 조회 및 각종 신청 시행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하는 만큼 유의해야 한다.

 

9월 6일 월요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1, 6이며 화요일은 2, 7, 수요일은 3, 8, 목요일은 4, 9 금요일은 5, 0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위로가 됐으면 한다”라며 “원활한 지급을 위해 준비를 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