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제주시] 제주시, 2021년 열린어린이집 신규 20개소 선정 추진
기사입력: 2021/09/13 [14: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시는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2021년도 열린 어린이집’을 13일부터 23일까지 20개소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열린 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시설 개방과 보육프로그램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으로 제주시에서는 현재 78개소의 열린 어린이집이 지정·운영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제주시 관내 모든 어린이집이며, 어린이집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 후 서류 검토, 현장 확인 및 열린 어린이집 선정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거쳐 10월 말 최종 선정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세부 선정기준은 ▲어린이집 개방성 ▲부모의 참여성 ▲보육프로그램 지속가능성 ▲부모참여 활동의 다양성 ▲지역별 선정 자체기준 항목으로 기준에 따라 80점 이상 및 항목별 최소점수* 이상인 어린이집 중에서 고득점순으로 선정한다.

 
* 항목별 최소점수 : 개방성(20점), 참여성(30점), 지속가능성(5점). 다양성(3점)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및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고,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열린 어린이집 선정을 지속 확대하여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